본문 바로가기

잡담(雜談)

간편한 이미지 편집 추천 프로그램.

인터넷이 우리 생활에서 상당히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많은 시간을 인터넷 세계에서 소비하곤 합니다. 이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표현하는 사람들도 존재하지만 대중의 흐름은 점차 더 많은 서비스, 시간을 인터넷의 다양한 정보 및 콘텐츠를 소비하는데 소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용빈도는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의 원인으로 작용하는 요소는 다양할 수 있는데 스마트폰의 보급과 인터넷 기술(속도, 무선 인터넷 기술 등)의 발달이 그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인터넷을 활용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구분될 수 있습니다. 하나는 만들어진 콘텐츠를 소비하거나 정보를 얻는 것입니다. 나머지 하나는 자신이 콘텐츠를 생산하고 타인에게 공유하는 방법입니다. 전자의 경우 일반적인 인터넷 사용방법이라 할 수 있으며, 이런 활용방법으로는 쇼핑, 인터넷 서핑, 메일 확인, 커뮤니티 활동 등이 있습니다. 후자로 예를 든, 자신이 콘텐츠를 생산하고 공유하는 활동의 경우에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 자신만의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활동이 해당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각 플랫폼에 따라 성격이 다를 수 있는데 블로그의 경우 예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글을 쓰는 공간으로 활용된 바 있습니다. 글과 같은 콘텐츠는 기본적으로 자신의 생각 혹은 감정을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으로 사용되어 왔으며, 많은 사람들은 자신을 표현하는 다양한 방법에 관심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의든, 타의든 자신을 분명하게 표현한다는 것은 여러 활동에서 큰 이점이 되기도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블로그라는 플랫폼은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기에 충분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할 때는 기본적으로 잘 쓰인 글만으로도 충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글만 존재하는 콘텐츠는 방문자들에게 지루함을 안겨줄 수 있어 사진을 첨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블로그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다양한 콘텐츠에서도 적용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순간적으로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이미지, 더불어 대상에 대한 설명을 보충해 줄 수 있는 이미지의 존재는 콘텐츠의 품질을 향상해주는 효과가 존재합니다.

이미지는 자신이 직접 촬영한 것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으며, 공유된 파일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해당 이미지를 바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활용 목적에 적절하게 편집되어 사용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별도의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윈도의 기본적인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으로는 '그림판'이 있습니다. 다만, 기능적인 부분에 대해서 만족도가 낮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으로 '포토샵'이 있습니다. 일반인부터 전문가까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미지 편집에 활용하는 프로그램으로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다만, 해당 프로그램은 유료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세밀하고 많은 기능이 있어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지만, 단순히 가벼운 작업을 하기에는 과도한 느낌이 있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 sns 등에 올리는 사진의 경우 일반인의 경우에는 가벼운 편집 성능으로도 만족되는 결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활용 용도라면 무료 혹은 부분 무료로 서비스되는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추천드리고 싶은 프로그램은 '포토스케이프'입니다. 꽤 오래전부터 서비스가 지원되어 왔습니다. 포토스케이프는 두 가지 버전이 존재하며, 구버전의 포토스케이프와 포토스케이프 x 버전으로 구분되어집니다.

두 버전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료와 부분 유료로 구분될 수 있습니다. 구 번의 경우 직관적인 사용보다는 클릭을 위주로 활용되게 되며, 인터페이스의 모습이 예전 윈도 프로그램의 모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면, 포토스케이프 x의 경우 세련된 인터페이스를 보여주고 있으며,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한 기능들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두 버전 모두 윈도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으므로, 개인의 취향에 맞는 버전을 설치하여 사용하시면 이미지 편집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